스킵 네비게이션

 
진료과소개
 
일반진료
 
Untitled Document
01 턱, 얼굴의 외상수술 02 턱, 얼굴 미용수술 및 악교정 수술
03 턱관절 치료
04 구강암 및 기타 구강내, 턱부위의 종양수술 05 언청이 수술
06 사랑니 & 과잉치아 발거 07 턱, 얼굴 부위의 감염치료
 
교통사고, 낙상 및 기타 외상으로 인한 얼굴 및 턱뼈 골절을 치료한다.
얼굴 뼈, 특히 턱뼈의 골절시에는 구강외과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 특히 턱뼈 골절 후 가장 자주 발생하는 합병증으로는 수술 후 이가 잘 맞지 않는 부정교합과 부정유합등이 있으며 구강외과의사에 의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에 의하여 합병증을 줄이고 치아의 손상을 적절하게 치료할 수 있다. 수술 후 이가 잘 맞지 않는 사진으로 재수술을 시행하는 경우도 있다.
 
 
구강 주위에 열상이 발생한 환자의 일차 봉합 모습.
 
 
낙상으로 인하여 아래 턱뼈가 골절된 모습과 고정판을 이용하여 골절된 하악골을 고정하는 수술모습.
턱뼈 골절 수술은 많은 경우 입안으로 수술이 가능하며 이때에는 수술 후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
 
 
아래 턱뼈와 얼굴의 안면골이 복합적으로 골절된 환자에서 고정판을 이용하여 턱뼈를 고정한
방사선 사진 .
 
   
얼굴 위 부위 눈 상방으로 안면골이 골절되어 고정판을 이용하여 고정하고 있는 모습.
턱뼈 수술 전, 수술 후에는 일정기간 위 아래 치아에 장치(Arch-bar)를 장착하는 기간이 필요할 수 있으며, 필요시 아래, 위 턱을 묶어서 고정함으로 골절된 뼈가 움직이지 않게 한다.
수술은 주로 고정판으로 골절부위를 고정하는 방법이 이용된다.
고정판은 수술 3~5개월 후 제거하기도 하고 아니면 제거하지 않기도 한다. 고정판은 인체에 거의 해가 없는 titanium으로 제작되어 특별히 제거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수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몸에서 녹는 고정판이 개발되어 수술후에 제거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다.
 
 
시간이 흐르면 녹는 고정판을 이용하여 수술을 시행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