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 진료과소개

 
치료시 주의사항
 
교정치료시 올바른 잇솔질
 
치아교정 시 잇몸과 장치 사이, 브라켓과 와이어 사이가 양치질 하기 어려운 부분이며 특히 신경을 써야 할 부분입니다.

치아교정 창치를 부착한 부위를 깨끗이 하는 것을 실패하면 잇몸이 붓고 더욱더 양치질하는 것을 어렵게 합니다.(심한 경우 잇몸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또 치아교정 브라켓 주위에 칫솔질이 안되면 치아교정치료가 끝난 후에 하얗게 탈회되어 치아가 약해지거나 충치에 걸리는 부작용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전 / 치료 후
하루에 3번 , 식후 3분이내, 3분동안 (333운동) 양치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합니다.

올바른 양치질이란 횟수보다 얼마나 꼼꼼히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치아교정 칫솔은 가운데가 파여 있으므로 브라켓(치아교정장치)을 감싸며 닦아 낼 수 있습니다.

교정치료시 올바른 잇솔질(잇솔질 방법)
 
칫솔을 앞뒤로 움직여서 윗니, 아랫니와 잇몸, 철사 사이의 음식물을 헐렁하게 만듭니다.

윗니의 잇몸과 치아에 45도 각도로 솔의 모를 대고 한 번에 2-3개 치아에 10번 이상 회전하듯이 움직여서 닦아냅니다.

치아의 씹는 면에 45도 각도로 솔의 모를 대고 한 번에 2-3개 치아에 10번 이상 회전하듯이 움직여서 닦아냅니다.
아랫니에 대해서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합니다.

치아의 안쪽면(혀쪽)은 칫솔을 세로로 세워서 각각 치아별로 훑어 냅니다.

끝이 가는 모양을 가진 칫솔 (예,치간 칫솔)이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만 치간 칫솔 하나로 양치질을 대신해서는 안되고 보조수단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